You are here

지난 주말 새벽에 자동차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 사고가 제 잘못인가요?

억울한 일이 있는데 도와주세요. 지난 토요일 새벽2시에 로컬도로 1차선에서 운전하고 있었는데 앞쪽에 경찰차가 서 있더라구요. 그래서 속도를 줄이면서 오른쪽 시그널을 넣은 후 오른쪽 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려고 했는데 2차선에서 고속으로 달려오던 차량이 제가 준 시그널을 무시한채 제 차량의 조수석 앞 범퍼와 라잇을 치고 섰습니다. 다행히 바로 앞에 있던 경찰차에서 경찰이 나와 사고 접수를 했습니다. 저한테 와서 먼저 다친데 없냐고 물어보고는 보험정보와 운전자 정보를 달라기에 줬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차량으로 갔는데 역시나 상대방이 음주 운전인게 판명되어 바로 수갑차고 체포되었습니다.

문제는 상대방을 체포해 경찰이 그자리에서 가버리는 바람에 상대방 정보도 없고 경찰 리포트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중 이었는데 어제 저의 보험회사에서 상대방으로 부터 보험 접수를 했고 이건 내 잘못이라고 차랑 데미지를 보상하라고 그러네요. 답답해서 그러는데 이럴땐 진짜 이게 제 잘못인가요?

문의하신 운전자 잘못으로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안타깝지만 운전자의 잘못으로 사고처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음주운전을 하였기에 내 잘못이 아닌것 같지만 사고 관계를 보시면 운전자의 차량이 차선 변경을 시도 했고 상대방 차량은 오른쪽 차선에서 직진 중 이었습니다. 이런경우 속도를 줄이지 않는 상대방 차량을 피해 정차하신 후 차선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속도를 줄이고 시그널을 줬기 때문에 당연히 오른쪽 차선에 있던 차량이 속도를 줄이고 양보를 할것으로 기대하는건 안됩니다.
상대방 운전자의 음주운전 부분은 그 부분과 관련해 처벌을 받을 수 있지만 차량 수리에 관한 보험관계는 문의하신 운전자의 보험으로 양쪽 다 커버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Danny Lee
Direct: 301-358-2934
dannyleeinsurance@gmail.com
932 Hungerford Dr Ste 23B
Rockville MD 20850

ERIE Insurance
EnsuranceMax
Web: https://www.erieinsurance.com/

뜻밖이군요

당연히 음주운전자가 보상을 해야되리라고 생각했는데 문의하신 운전자가 보험을 책임져야된다니... 뜻밖이군요.

메릴랜드 버지니아 자동차보험에 관한 상식적인 지식은 어느정도 가지고있는게 좋은거같습니다. 좋은정보고맙습니다.